본문 바로가기
건강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저탄수화물 간식 10가지!

by inkpage 2024. 9. 20.

저탄수화물 간식, 건강과 맛을 동시에!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은 저탄수화물 식단에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되죠. 하지만 식사는 저탄수화물로 잘 챙겨먹어도, 디저트나 간식이 문제에요. 대부분의 간식에는 정제된 탄수화물이 가득 들어있기 때문이죠. 그래놀라바나 스무디 같은 건강을 앞세운 제품들도 별로 다르지 않답니다.

 

고탄수화물 간식의 유혹에 넘어가지 않으려면 저탄수화물 간식을 준비해야 해요. 오늘은 미국 건강·의료 매체 ‘웹엠디(WebMD)’의 자료를 바탕으로 맛있으면서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저탄수화물 간식을 정리해볼게요!

 

 

1. 사과와 모차렐라 치즈

사과에 모차렐라 치즈를 곁들여 먹으면 단맛과 짠맛을 합친 ‘단짠’의 훌륭한 스낵이 돼요. 이 조합은 단백질, 지방, 섬유질을 골고루 섭취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죠. 간단하면서도 맛있는 간식으로 추천해요!

 

2. 삶은 달걀

가장 손쉬운 간식 중 하나인 삶은 달걀은 절반으로 자른 뒤 핫소스를 바르면 풍미를 더할 수 있어요. 탄수화물은 1g 미만으로, 다이어트 중에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답니다.

 

 

 

3. 아보카도와 호밀크래커

잘 익은 아보카도를 으깬 뒤 호밀크래커 위에 발라 먹으면 아삭아삭하고 부드러운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어요. 섬유질과 심장 건강에 좋은 지방도 함께 섭취할 수 있답니다. 건강한 간식으로 제격이에요!

 

4. 혼합 견과류

아삭아삭하고 짭짤한 간식의 고전인 혼합 견과류는 1온스(28g)만 먹어도 몇 시간 동안 에너지를 보충할 수 있어요. 온스 당 탄수화물은 6g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간식이에요.

 

 

 

5. 오이와 요구르트

신선한 오이를 길게 잘라서 저지방 그릭 요구르트에 찍어 먹으면 상큼한 간식이 돼요. 한 컵 분량의 오이와 그릭 요거트에는 탄수화물 12g, 단백질 25g이 들어있어 영양가도 높답니다.

 

6. 육포

풀을 먹고 자란 소로 만든 육포를 선택하면 1인분에 탄수화물 5g이 들어있어요. 간편하게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는 좋은 간식이죠.

 

 

 

7. 코티지치즈와 블루베리

치즈 케이크를 대체할 수 있는 디저트용 간식으로, 저지방 코티지치즈 한 컵에 블루베리(얼린 것도 좋음) 반 컵을 섞어보세요. 칼로리 없는 감미료를 약간 넣어도 좋답니다. 탄수화물은 17g에 불과해요.

 

8. 토마토와 통조림 참치

잘 익은 토마토를 반으로 잘라 참치 통조림 3온스(85g)를 올리면 푸짐한 간식이 돼요. 이 정도 양이면 탄수화물 3.5g이 들어있어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답니다.

 

 

 

9. 풋콩

풋콩은 섬유질과 단백질이 풍부해요. 풋콩 반 컵의 탄수화물은 6.9g으로, 건강한 간식으로 추천해요.

 

10. 땅콩버터와 셀러리

두 줄기 셀러리를 한 입 크기로 잘라서 땅콩버터(밥숟가락 2개 정도)를 얹어 먹으면 맛있고 건강한 간식이 돼요. 탄수화물은 10g으로, 다이어트 중에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답니다.

 

 

결론

저탄수화물 간식은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에게 큰 도움이 돼요. 오늘 소개한 간식들을 통해 건강과 맛을 동시에 챙길 수 있답니다. 간편하게 준비할 수 있는 저탄수화물 간식으로 다이어트를 더욱 즐겁게 해보세요! 건강한 간식으로 다이어트의 성공을 이뤄보세요!